THE 인사이슈 인사처 소식지 2023년 1월 첫번째 이야기
2022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안녕하십니까. 인사혁신처장 김승호 입니다.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혜와 풍요를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기운을 듬뿍받아 건강과 희망이 샘솟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인사혁신처는 새 정부의 안정적 국정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국민과의 약속인 국정과제를 도감 있게 추진하는 한편, 신뢰받는 정부, 유능한 공직사회 실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국민의 어려움을 내 가족의 일처럼 생각하여 열정과 헌신을 다해 업무에 임하도록 공직문화혁신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인사규제 혁신을 통한 인사자율성 확대를 추진하는 한편, 국가공무원법, 공무원재해보상법을 개정하는 등 전력을 다했습니다.
그동안 인사혁신처에 보내주신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으로 의미 있는 결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한 분 한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2023년은 불확실하지만 확실한 시기인 동시에 위기이자 기회의 시기입니다.
반면, 디지털 전환 가속화는 고부가가치 신산업 창출을 견인하고 있으며 자율과 공정을 중시하는 청년세대 증가는 생산적 공직문화 혁신의 굳건한 지지기반이 되어줄 것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인사혁신이 필요한 순간입니다.
2023년, 인사혁신처는 본격적인 공직문화 혁신을 위해 더 큰 발걸음을 내딛고자 합니다.
국익과 실용, 공정과 상식의 국정 운영원칙을 인사정책으로 구체화하고 저출산.고령화, 국민통합 등 우리 사회가 당면한 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미래 세대를 이끌어 갈 청년들이 공직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대로 된 보상과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겠습니다.
공무원이 열정과 책임으로 헌신할 수 있도록 인재상을 재정립하여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소신있게 일하는 적극적 공직문화를 만들겠습니다.
작년에 이어, 불필요한 규제는 완화하고 부처 장관의 인사자율성을 높이는 제2차 인사자율성 계획을 수립하여 부처가 지닌 역량을 100%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확립하겠습니다.
인사가 만사라는 말처럼, 같은 일을 하더라도 누가 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달라집니다.
윤석렬 정부 출범 2년차를 맞은 올해, 사람이 나라의 미래가 될 수 있도록 인사혁신처는 그간 축적한 역량을 토대로 국민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국정운영의 성과를 이끌어 내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인사혁신처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499(어진동) 세종포스트빌딩 인사혁신처 6층~12층 민원안내콜센터 110
Copyright(C) Ministry of Personnel Managemen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