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연금복지과) 공무원연금 전액 정지 대상기관 176개 확정 고시
담당자 작성일 2016-01-26 조회수 6532
담당자
작성일2016-01-26
조회수6532
첨부파일 160126 (연금복지과) 연금액 전액 지급정지대상 출자출연기관.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491 회)    바로보기

□ 공무원연금수급자가 월 747만 원 이상 소득 시 연금액 전액을 지급 정지하는 대상기관 176곳이 확정돼 25일 고시됐다.
○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는 개정 「공무원연금법」 시행(1.1.)에 따른 공무원연금 전액 정지 대상기관 176개를 이날 관보에 공개했다.
□ 해당 기관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해당기관 지분의 100%를 갖고 있거나,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출연금이 해당기관 수입액의 전부인 정부 전액 출자‧출연 기관이며,
○ 연금수급자가 해당기관에서 전년도 공무원 평균기준소득월액의 1.6배(월 747만 원) 이상을 받을 경우, 공무원연금 지급이 전액 정지된다.
○ 종전에는 연금수급자가 공무원으로 재임용될 경우만 공무원연금 지급을 전액 제한했으나, 
○ 「공무원연금법」 개정으로 연금 수급자가 선거직에 취임하거나, 정부 전액 출자‧출연 기관에 고액 연봉자(월 747만 원 이상)로 채용된 경우도 공무원연금 전액을 지급 정지한다.
○ 이는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국가, 지자체 출연 공공기관에서  보수를 받으면서, 공무원연금까지 수령하는 것은 이중수급이라는 지적 등을 반영한 것이다.
□ 이정렬 인사관리국장은 “이번에 고시된 기관은 인사혁신처가 기획재정부와 행정자치부 등과 함께 파악한 정부 전액 출자‧출연기관”이라며, “정부는 공무원연금개혁을 공직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 시켜 나가는 한편, 향후 급속한 고령화 시대에 대비하여 공무원연금제도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