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5년 만에 시대 흐름과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태어난 「공무원 헌장」을 주제로 대국민 UCC 공모전이 시작됐다.
□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는 2월 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공무원을 포함하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무원 헌장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공무원 헌장」에 담겨있는 국가․국민에 대한 올바른 마음가짐과 직무 수행에 필요한 공직가치를 모든 공무원이 깊이 새기고, 국민과 함께 「공무원 헌장」의 의미를 확산시켜보자는 목적이다.
□ ‘반듯한 공직사회를 향한 다짐,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공무원 헌장」’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UCC 공모전은,
○ 참가 자격에 제한은 없으며(공무원뿐 만 아니라 국민도 가능), 1인(팀)당 3편 이내로 중복해서 응모할 수 있다.
○ 참가 신청은 인사혁신처 홈페이지(www.mpm.go.kr) 공모전 게시판에 신청서와 작품을 제출하면 되고, 작품 게재는 2월 5일부터 가능하다.
□ 입상작은 국민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작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다음 달 중 인사혁신처 홈페이지에서 발표되고,
○ 입상자 모두에게 인사혁신처장상과 시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 최우수상(1명) 100만 원 상당, 우수상(2명) 50만 원 상당, 장려상(3명) 30만 원 상당
□ 정만석 윤리복무국장은 “「공무원 헌장」에는 지금 시대 뿐 아니라 앞으로 30년 이후까지 공무원이 지켜나가야 할 공직가치가 담겨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공무원 스스로 공직가치를 가슴 깊이 새기는 한편, 국민의 눈높이에서 「공무원 헌장」이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 지표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