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지혜를 구합니다!”
○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가 공무원 근무혁신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국가 정책의 수요자인 국민, 공무원에게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해 국민의 편익을 도모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것으로,
○ 대한민국 국민(공무원* 포함)이면 누구나 인사혁신처,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의 ‘공모제안’ 메뉴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 공무원은 행정망-국민신문고로 접수
○ 국가공무원의 채용, 복무, 성과급여 등 인사혁신처 소관 업무의 처리 절차 개선에 대한 모든 방안*을 망라한다.
* (예시) 장애인, 의사상자 등 가점정보 조회방법 개선(복지부 공문 회신→행정정보 공동이용)
○ 공모에서 접수된 제안은 다음달 중 관련 부서 및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시상할 계획이다.
□ 김혜순 기획조정관은 “인사혁신처가 추진하는 공직 인사혁신과 장시간 근로, 낮은 생산성의 후진적 근무문화를 타파할 근무혁신은 국민을 행복하게 하고, 22세기 위대한 대한민국 창조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며 “우리 처 업무와 직접 관련 있는 공무원, 수험생은 물론, 많은 국민께서 참여해 아이디어를 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인사혁신처는 이번 대국민 공모와 함께 전 직원이 참여하는 ‘1인 1과제 업무프로세스 개선’도 추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