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책과) 강원지역 청년들 "공직에 더 가까워졌어요"
담당자 작성일 2024-05-23 조회수 371
담당자
작성일2024-05-23
조회수371
첨부파일 240523 (인재정책과) 강원지역 청년들 “공직에 더 가까워졌어요”.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22 회)    바로보기 240523 (인재정책과) 강원지역 청년들 “공직에 더 가까워졌어요”.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7 회)    바로보기

 강원지역 청년들에게 공직 진출 현안 등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이 강원 가톨릭관동대학교를 찾았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23일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가톨릭관동대에서 올해 27번째 찾아가는 정부인사 정책토론회 '청년공감(청년에게 공무원이 다가감)'을 개최했다.

 '청년공감'은 정책담당자가 학교를 찾아 공무원 채용을 소개하고, 관련 현안을 학생들과 토의하는 청년 소통사업으로 현장 중심의 제도 혁신을 위해 지난 ‘22년 도입됐다.

 올해는 우수 청년 인재의 공직 유치 문제에 대해 정부가 공동 대응(One-Team)한다는 차원에서 복지부, 농식품부 검역본부, 병무청 등과 협업해 전국 29개 지역의 대학, 고교 등을 총 35회 방문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김승호 인사처장은 공직 특강을 진행하고, 청년과의 대화, 총장·학생취업지원처장 등 학교 관계자와의 현장 간담회 등에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전국 지역인재 추천제도'의 활성화, 지역별 맞춤형 채용 정보 제공 등 우수한 지역 청년들의 공직 진출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김승호 처장은 "우수한 지역 청년들이 공직에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년공감을 통해 확인된 현장의 목소리를 양질의 정책으로 다듬어 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인사처는 ▲화천군 화천정보산업고 ▲춘천시 강원대 ▲강릉시 강릉원주대 등 강원지역의 총 3개 지역, 4개 학교에서 행사를 진행했고, 모든 현장에 본부 국장급 이상 공무원들이 찾아 정책 수요자와 소통했다.

 이 외에도 전국적으로 총 2,000명의 학생이 참여했고, 행사의 만족도가 89.2점에 달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